청년 일자리 창출 및 고용환경 개선에 대한 정부와 사회의 관심이 집중돼 있는 가운데, ㈜월드와이드메모리의 중고PC 전문 브랜드 ‘리뉴올PC’가 ‘2020년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청년 친화 강소기업이란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이 우수하여 청년들이 근무할만한 중소기업을 말한다. 


여기서 강소기업이란 고용유지율 및 신용평가 등급이 높은 중소기업, 임금체불이 없으며 산재사망 발생이 없는 우수한 중소기업을 말한다. 선정기준은 일반기업 중 다음과 같은 요건에 맞는 기업을 선정한다.

강소기업의 요건은 ▲2년 이내에 임금체불과 산재사망사고 발생이 없는 기업 ▲2년 연속 동종 업종∙규모별 평균 대비 고용 유지율이 높은 기업 ▲신용평가등급이 B-이상 기업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 및 공기업이 아닌 기업 ▲10인 이상 기업(건설업 30인 이상) ▲기타 서비스업이 아닌 기업이다.

청년 친화 강소기업은 중소기업에 대한 청년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청년들이 우수한 중소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선정하기 시작했다. 선정기준은 임금과 일생활균형, 고용안정 3가지로 세분화돼 진행되며, 올해 총 1,120개의 기업이 선정됐다.

리뉴올PC는 중고컴퓨터와 중고노트북 등의 리사이클 산업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벤처기업으로, 중고PC 업계에서 최초로 3년 A/S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작년 한 해 청년들의 고용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청년의 신규채용을 늘리고, 임금수준을 높이는 등 다각도의 노력으로 이번 청년 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현재 인기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 출연 중인 배우 이시언이 전속 모델로 활약하고 있으며, 높은 안정성을 보장하며 저렴한 PC 구성을 강조하는 중고컴퓨터 브랜드다.

한편, 리뉴올PC는 2020년 청년 친화 강소기업 선정 외에도 작년 한 해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와 중소벤처기업기업부 장관상, 모범 중소기업인 표창장 등을 수상했으며, 우수기술기업인증서, 연구개발전담부서인정서 등 다수의 수상과 인증서를 획득하며 중고 컴퓨터 시장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인정받았다.

출처 : 아이티비즈(http://www.it-b.co.kr) 김재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