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와이드메모리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인증기업심사에 통과하여 202511월까지 5년 연속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됐다고 27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우수한 가족친화경영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함으로써 직원의 일과 생활 균형을 지원하고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이다.

자녀 출산이나 양육 및 교육지원, 가족친화직장 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부여된다.

 

㈜월드와이드메모리는 엄마 아빠의 육아 휴직과 출산 휴가 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내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근로자의 워라벨 보장을 위해 연차 사용 및 정시 퇴근 장려, 사내 동호회 운영 등 다양한 가족친화 제도를 통해 안정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현재 ㈜월드와이드메모리는 장기근속자 13년 연차의 높은 고용 비율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회사 내 여성 비율은 현재 20%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여성관리자 비율 또한 높아 매년 근로자 성별에 구애 없이 점진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월드와이드메모리 최병진 대표는 앞으로도 일과 생활간의 균형을 위해 가족친화직장 문화 조성에 앞장서서 선진제도를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월드와이드메모리는 2년 연속 ESG경영기업 인증을 받아 투명한 경영문화 구축과 친환경 리사이클 사업으로 신뢰를 받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자사 브랜드인 리뉴올PC, 월드메모리, 월드컴퓨터, 렌탈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출처 : https://www.business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