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올PC CF는 어떻게 그 어렵다는 MBC광고로 송출될 수 있었을까요? 그것은 “공중파에 송출되면 신뢰도가 확실하게 쌓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시발점 이었습니다.그러나, 공중파 방송 광고는 고비용으로 집행되기 때문에 대기업들이 주요 시간을 차지하고 있죠. 그래서 TV 광고는 리뉴올PC같은 중소기업이 비집고 들어가는 것이 정말 꿈 같은 일이었습니다.

“꿈이…이루어졌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kobaco)에서 리뉴올PC의 혁신형 중소기업을 높게 평가해 70%의 비용을 지원해주었고 덕분에 MBC에서 TV 광고 송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행운의 여신은 리뉴올PC 손을 잡았다 "
리뉴올PC가 배정받은 프로그램은 MBC 뉴스데스크 앞이었는데 “요즘에도 TV로 뉴스를 보는사람이 있을까?” , “인기가 없는 광고시간대이네”라고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우리의 걱정과는 달리 반전이 일어났습니다! 당시 코로나19에 대한 소식과 총선으로 뉴스를 많이 보았으며, 리뉴올PC가 광고를 송출 했던 1~2월은 대기업광고 비수기로 리뉴올PC TV광고송출은 보너스 타임이 많이 생겼고 인지도가 많이 올라갔습니다. 당시 “리뉴올PC 모델이 이시언 씨인데 〈나 혼자 산다〉에 광고가 붙어야 하는 게 당연하다” 는 것이 우리의 의견이었기 때문에 〈나 혼자 산다〉앞에 편성해 달라고 열심히 어필 하며 위치 배정에 공을들였죠. 결과적으로 “TV만 틀면 나오는구나”하고 시청자들이 우리 광고를 충분히 인지하게 됬던것 같습니다. 덕분에 네이버 키워드 순위도 상승해서 '이시언컴퓨터'를 검색하면 리뉴올PC와 연결이 되었죠! .

시청률 분석은 검색어 쿼리(Query)라는 것으로 확인 하는데, 리뉴올PC의 검색어 쿼리가 100점 만점을 찍었어요. TV CF 사이트에서 광고 시청 후 제품 호감도나 광고 만족도 조사를 하는데, 리뉴올PC가 랭킹 15위를 했습니다. 우리는 주변사람들에게 “리뉴올PC는 전지현이랑 같은 레벨이야~~”라고 자랑했습니다.. TV CF 랭킹에서 대기업들과 순위를 나란히 하고 있는 걸 보니까 ‘우리가 일 을 잘하긴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코로나19는 리뉴올PC에게 위기이기도 했지만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을 겨냥해 재택근무용, 온라인학습용PC를 기획해서 웹캠과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했고 반응이 정말 좋았거든요. TV광고 효과로 고객님들께 친근함을 얻은만큼 앞으로도 리뉴올PC는 고객님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누구보다 빠르게 고객님들께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꼭 필요한 제품을 갓성비로 만나보실 수 있게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니 앞으로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